2018년 3월 27일 화요일

[햇살론 대출 Q&A] 신용등급 7등급 주부대출 / 카드사때문에 신용도가 최하로 하락했는데 어떡하죠



















신용등급 7등급 주부대출
카드사때문에 신용도가 최하로 하락했는데 어떡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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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인은 3개월 할부로 결제한 금액 중 이미 납부된 금액 1/3을 제외한
나머지를 카드사에 2월 24일부로 항변신청하였음.
2. 소비자보호원에서 해결되지않아 분쟁조정위원회(이하 소분위)에
담당자가 배정되었고 카드사에도 담당자가 배정되어 수시로
통화하였음. 소분위에서는 밀린 사건이 많아 6개월 이상 소요된다고
말하였고 카드사에 소분위 담당자 연락처 및 상기 내용 전달하여
카드사에서도 "사건이 처리되기 전까지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
결제가 되지않게 묶어놓겠다." 라고 답변받음.3. 소분위에
전화할때마다 처리될 시에 연락을 주겠다고 하였으며 중간에
본인 연락처가 한번 변경되어 소분위 및 카드사, 카드 항변
처리 담당자에게 변경된 연락처 통지해주었음.4. 2016년 12월
29일 미납대금이 있으니 입금약속 관련하여 연락을 달라는 문자를
받음.5. 휴대폰 앱으로 확인 결과 미납된 금액도 없었고 평소에는
미납된 금액이 10원이라도 있으면 바로 전화가 왔었기에
스팸문자인줄 알고 전화하지않음.6. 29일 당일 저녁에 신용카드 결제할
일이 생겨 결제하였는데 카드사 연락 요망이라며 결제가 되지 않음.
7. 다음날인 2016년 12월 30일 오전에 카드사에 확인 결과
4월에 미납된 금액이 있다며 확인해보겠다고 함.
확인해보니 소분위에 묶여있는 그 금액이었음.
8. 상담원과 통화 후 기존에 항변 처리 담당하였던 담당자에게
전화했는데 이미 다른곳으로 발령이 났다고 다른담당자와
연결해준다고 통화하였음.9. 다른 담당자와 통화하였고 아직 처리가
되었냐며 본인에게 확인 후에 연말이라 풀렸나보다며 다시 보류처리
해주겠다고 함.10. 본인은 그렇게 해서 해결이 된 줄 알았는데
오후 4시경 본인이 채권관리 대상이라며 신용도를 고려하여
한도가 0원으로 하향된다는 문자를 수신함.11. 본인은 그 전까지
카드납부를 성실하게 해왔으며 본인이 아는 한 신용도가 2등급
밑으로 떨어진 적이 없기에 굉장히 당황하였고 카드 상담원에게
내용전달 후 담당자 연락을 기다렸음. 신용도 평가 사이트에서
확인 결과 9등급으로 떨어져있었음.12. 9등급으로 떨어진
신용등급이 문제가 되면 어떡하냐는 물음에도 "그러게요"라는
애매모호한 답변으로 일관하고 자신들의 실수로 카드가 막히고
신용도가 떨어진것을 인정함. 통화는 다 녹음해둔 상태임.13.
이에따라 본인에게 사실확인도 하지 않고 자신들의 소통부재로
인해 임의로 본인의 신용도를 최 하점인 9등급으로 조정한것도
모자라 카드사용을 할 수 없게 막아놓았으며, 본인이 연체가 되거나
잘못한 점도 없는데 카드를 쓰지 못하는 불편함과 지금까지 쌓아놓은
신용도가 무너진것에 대해 민원을 제기하고자 하며, 자신들이 잘못한
내용으로 본인이 불편을 겪고 있는것에 대해 본인의 말을 끊거나
포인트를 주어 무마하겠다는 등의 어처구니 없는 답변을 하여 이
내용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번도 카드값이 연체되거나
한적도 없는데 신용도가 2등급에서 9등급으로 떨어진게 너무 화나고
카드사직원도 자기일이 아니기때문에 답변도 애매하게 하는 태도가
너무 화가납니다.어떻게해야하*요ㅠ 이런경우가 처음이라 그냥
가만히 있으면 되는건가요? 9등급으로 떨어졌던 신용도가 다시
회복된다고해서 9등급 떨어진 이력이 제가 추후에 대출이나
신용상에 문제가없는지요?
윗 사례는 홈페이지에 접수된 대출 관련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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